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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저모

큰 체감을 본 타트체리 효과와 부작용 알아보자

by 멍뭉이! 2020. 4. 26.

[ 타트체리 효과 부작용, 섭취 후기 ]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오늘은 타트체리의 효능, 부작용, 후기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예전에 나우사의 타트체리를 먹고 엄청난 체감을 느낀 적이 있어서 한번 이렇게 글로 적어보게 됐습니다.


( 개인적으로 비타민보다 더 훌륭한 체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 타트체리가 무엇인가? ]



체리의 품종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타트체리의 존재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건강에는 매우 좋지만 생으로는 셔서 먹기 힘드므로 일반적으로는 주스나 말려먹거나 영양제로 변환해서 섭취하게 됩니다.




[ 타트체리, 어디에 좋은가? 타트체리 효능 ]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퀘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이란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예방해주며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며 암을 예방해줍니다.


[2]  치매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뇌의 활동을 활서오하시키고 뇌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3] 불면증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들어있어 숙면을 잘 취할수 있게 도와주며 트립토판 성분이 늘어나게 되어 숙면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소염진통의 효과가 있습니다.

역시 안토시아닌 성분의 소염효과 때문인데요.
마치 소염진통제를 먹은 것 처럼 통증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5] 근육통 억제 효과, 근회복 촉진

근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글루타민이나 BCAA 등 보다 훨씬 체감이 잘 되었던 영양제입니다.
운동 한 다음날 근육통때문에 걱정이 있으시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사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6] 심혈관 질병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타트체리 부작용 ]




뭐든지 과하게 섭취하면 독입니다.
염증과 소염진통, 근육통, 불면증, 심혈관 질병 예방 등등 걸어다니는 보물이라고 해도 무색할 정도의 타트체리지만 과하게 섭취할 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고로, 타트체리 관련 제품을 살 때 그 정해진 정량대로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타트체리 개인적인 평가 ]


저는 가성비의 끝판왕 나우사의 타트체리를 섭취했었는데요.
하루에 2회씩 먹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느꼈던 효능에 대해 한번 말씀드려볼게요.

' 근육통 완화 ' , ' 수면의 질 개선 '

일단 체감상으로는 이렇게 2가지를 느낄 수 있었어요.

사실 항산화니 심혈관에 좋다느니 이런건 신이 아닌이상 느끼기 힘들잖아요ㅠㅠ 운동을 갓 시작할 때라 근육통을 달고 살았었는데 이 타트체리를 먹고나니 근육통이 현저히 줄어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꼭 나우사의 타트체리가 아니더라도 주스나 농축액, 타 회사의 타트체리 등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그 외에 솔가사의 타트체리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유명한 회사죠 ㅎㅎ)






저는 조만간 원액 주스로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맛있어보이기까지 하네요~ 과연 주스로 섭취하게 될 시 어떤 체감을 할 수 있을련지 궁금합니다!












이상으로 타트체리의 효능, 부작용, 섭취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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