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3

목 통증의 주범, 흉쇄유돌근 마사지 및 스트레칭 방법!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오늘은 목 통증의 주범, 거북목의 주범인 흉쇄유돌근 마사지와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놈은 거북목과 일자목, 라운드 숄더에도 많은 관여를 하는 아주 지독한 놈이기 때문에 잘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위 사진에서 Strenocleidomastoid 라고 써있는 근육 이름이 흉쇄유돌근( SCM ) 입니다. [ 지루한... 근육 해부학 ] 재미없는거 들고와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여러분들의 이해를 위해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간단한 흉쇄유돌근 (SCM)의 해부학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시점 ] 흉골지 - 상부 흉골의 전면부 쇄골지 - 쇄골 내측 3/1 ~ 유양돌기 외측부 [ 정지점 ] 유양돌기 ( Mastoid Process ) [ 기능 ] 목을 앞.. 2020. 4. 25.
딥플로우 정규 4집 [ Founder ] 를 듣고 ( feat. 큰 기대 안했는데... )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5년 양화를 낸 이후 5년만의 정규 4집 [ FOUNDER ] 로 찾아온 VMC의 수장, 딥플로우입니다. 5년전에 양화를 처음 듣고 정말 벙~ 쪄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몇몇 네티즌들은 '랩 잘하는척 하는데 못하는애', '빡빡이', '쌘척하는 애' 라고 딥플로우를 부르기도 하는데 내는 앨범마다 수작을 넘어 명반소리까지 들으니 원 참...ㅋㅋㅋ 대단한거같습니다. 요즘에 옛날 발라드들을 듣느라 힙합이란 장르를 안듣고 산지 좀 오래됐었는데 이 앨범을 듣고 갑자기 힙합이 마구마구 듣고싶어지네요~~ 오랜만에 꺼내보았네요! 예전에 산 앨범들입니다. 페이스북 댓글이벤트로 받은 Kendrick Lamar의 [ DAMN ]부터 시작해서 코드쿤스트의 크럼프, 피타입, 일리닛.. 2020. 4. 24.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3 -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전면 어깨, 측면 어깨에 이어 드디어 대망의 후면 어깨에 대해 알아볼 시간이 왔습니다! 만약, 전면 어깨와 측면 어깨를 못 보신 분들이 계신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1 - 덤벨 숄더 프레스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1 - 덤벨 숄더 프레스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을 주제로 얘기해보려고 해요! 사실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운동 고수도 아니지만, 그래도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인으로써 여러분에게 어깨 넓어.. mongsmongs.tistory.com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2 -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2020. 4. 20.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2 -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오늘은 1편 전면 어깨 편에 이어서 2편 측면 어깨 운동은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에 대해 알려주고자 왔습니다~~ 전면 어깨 편 - 덤벨 숄더 프레스를 못보신 분은 이곳(전면 어깨 - 덤벨 숄더 프레스편) 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1 - 덤벨 숄더 프레스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을 주제로 얘기해보려고 해요! 사실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운동 고수도 아니지만, 그래도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인으로써 여러분에게 어깨 넓어.. mongsmongs.tistory.com 어깨 측면 운동의 꽃은 누가 뭐래도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란 운동입니다. 어깨 깡패.. 2020. 4. 18.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1 - 덤벨 숄더 프레스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을주제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 이야기, 덤벨 숄더 프레스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 어깨 근육, 어떻게 생겼는가? ] 흠..... 굉장히 따분한 해부학 시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를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어깨 운동을 할 때 굉장히 중요하므로 한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어깨는 전면, 측면, 후면 삼각근 이렇게 3갈래로 나뉘어져 있고 이 3가지의 근육을 따로따로 훈련해주는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현대인들은 보통 앞으로 쏠려있는 자세를 많이하기 때문에 앞의 근육(전면)이 뒤의 근육(후면)보다 월등히 강한 경향이 있거든요. 그래서 앞쪽만 운동해주기보다는 뒤쪽도 꼭! 운동해주셔야 좋습니다. 1)전면 2)측면 3).. 2020. 4. 16.